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쌍용차 희망텐트촌 노동자 참가단에 다녀와서 2

  • 등록일
    2012/02/16 17:59
  • 수정일
    2012/02/16 17:59

 2월 2일(목)  -  2일차

아침 6시 현자 민투위 사무실에서 기상을 하고 현차 울산공장 앞 출근선전전을 위하여 2일차 일정을 시작하였다.

현자 울산 민투위 사무실에서 일어나 추운날씨인지 분간이 되지 않았지만 세면을 하고 담배를 피우기 위해 문을 나서는 순간 추위가 몸을 때리는데 추위가 몸속 깊이 각인되도록 몸으로 엄습해 왔다.

 

울산에서 효성과 저녁 출투로 추위를 경험한 터라 출근 선전전에 앞서 은근히 걱정이 앞섰다. 겨울철 투쟁하는 노동자들의 일상을 간접적으로 나마 느껴보았다.

추위보다 더 힘든것은 일하던 일터를 두고 출근선전전을 진행하면서 현장에 복귀를 외치는 비정규직노동자들의 모습이었다. 정규직 비정규직이라는 울타리 사이로 노동현실과 노동조건이 다른 형태로 벌어지는 자본의 지배구조에 노동자는 하나라는 정신은 자본의 탄압에 가로막혀 노동자 단결을 저해하고 있다. 

 

오전 7시 출투를 위하여 울산공장 정문으로 나갔다. 현대울산공장 정규직, 비정규직, 연대단위, 쌍차 희망텐트촌 노동자참가단이 공동으로 아핌 출투를 진행하면서 쌍차의 현실과 투쟁하는 제3차 행동의 날 참여를 독려하였다. 

현대 울산공장의 아침은 춥지만 뜨거운 동지애로 함께 선전전을 진행하였다.  

울산 현태 정문 선전전을 진행하면서 비정규직 펄폐! 정리해고 박살! 민주노조 사수! 원하청공동투쟁이라는 노동자 단결투쟁으로 자본에 맞선 투쟁을 전개할 것을 마음속으로 결의해 보았다.

 

출투를 마치고 언 몸을 녹이기 위하여 울산 현대 비지회 사무실에 들린 후 아침 식사를 위해 정문 근처 식당으로 향하였다. 식당에서 동태찌개와 김치찌개를 시켜 먹고, 언 몸을 녹이기 위해 약간의  반주를 하며 추위로 언 몸을 녹였다. 아침 따스한 국물로 몸을 녹이고, 다음 일정을 위해 이동 준비를 하였다. 

 

울산 효성 플랜트 박현정 열사 추모제, 울산 현차 비지회 출투, 현대 울산위원회 방문, 현자 민투위 사무실 뒷풀이를 뒤로하고 현자 신승훈 열사가 있는 영락원으로 이동하였다. 

 

영락원엔 야간작업을 마치고 나온 현자 정규직노동자들이 팀별로 열사에게 분향을 위해 오고가고 있었다. 쌍차 희망텐트촌 노동자참가단 또한 영락원 3층에 올라가 분향을 하고 노동해방 세상을 위한 투쟁을 다짐하였다. 

 

영락원 분향을 마치고 울산일정을 뒤로하고 경주 다스지회로 이동하였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