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세월호 참극은 국가의 총체적 부실과 규제완화가 낳은 비극이다.

  • 등록일
    2014/04/22 11:26
  • 수정일
    2014/04/22 11:26

촛불이 아랫녘에서부터 밝혀지고 있다.
무사생환 기원을 바랬던 이들의 그 마음들이 모이고 기도가 되었다.

그 울산 공장에서 폭설의 재난에도 실습으로 알바로 일해야 했던 젊음이...

부산외대 O.T장이었던 실내공연장 건물에서 입시지옥을 탈출한 젊음이 꽃 피우기도 전에 죽음을 맞이하였다.

교육과 경쟁만이 존재하는 교육전장터인 교육현장 공교육이 무너진 자리... 그래도 고등학교 그 즐거운 추억이 될 수학여행에서 그 국가의 총체적 부실이 재난을 인재로 만들었다.

국가의 규제완화 재난 시스템 부재가 재난을 인재로 키우고 그 인재를 신속히 대응하여 살아있을 그 생명들을 수장시켰다. 또한 언론은 이 그 현장에서 생명들의 외침을 정론직필하여야 하지만 그 현장 취재에서 언론으로서 존재치 않았다.

국가와 언론 이 자본주의 이윤과 욕망이 재난을 인재로 키우며 그 꽃다운 생명 피지 못한 생명과 그 여행의 길 돌아오지 못한 길을 걷게하였다.

그 죽음이 생명에게 진혼곡 올리는 구슬픔이 미안함이 하나둘이 아니라 울분으로 표출되고 촛불로 번지고 있다.

이 사회 그 규제와 시스템이 노동자 인민을 때려잡더니 이제는 그 생명들의 죽음에 내몰았다. 이제 울분 분노 촛불들이 모여 그 추모 진혼곡으로 국가의 책임 부실 아니 작금 그 안전불감증의 원흉... 자본의 규제완화 그 부실의 공공성 규제완화를 외쳤던 자본에 대한 특혜 민영(사유)화라는 총체적 국가의 부실을 바로 잡아야 한다.

이 사태에 대한 책임을 어물쩡 넘기면 안된다. 우리 올해만도 그 귀하디 귀한 생명이 국가의 규제완화 공공성을 경쟁으로 보고 있는 정권의 "창조 경제"가 낳은 참극이다.

공기업의 방만 운영 비정규직 양산, 국민의 안정성을 시장에 팔아넘기고 있는 자본과 정권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총체적 부실, 규제완화 민영화 논리를 앞세운 공공재의 시장화가 낳은 현상이다.

이 사태 그 촛불이 모이고 모여 추모를 넘어 우리의 생명을 국가로부터 되찾고 나설때이다.

이 길 민주노총이 메이데이 그 추모와 분노를 함께하여야 한다. 이 자본의 횡포 민영화 규제완화 개발독재에 맞서서 이 땅의 노동자 인민과 공분을 모아 총체적 부실 규제완화로 생명을 수장시킨 자본가 정권에 맞서 우리의 생명권을 그리고 자본으로 부터 피받받는 노동자 인민과 추모의 꽃에 진혼곡으로 넋 달래고 그 살인극 막기 위한 분노 저항의 횃불을 들때이다.

노동자의 날 세계 노동절 그 추모 울분 분노의 진혹곡으로 결의 다지고 저항의 횃불로 꺼져간 생명 위로하고 우리 생명권을 찾기 위한 길 나설때이다.

이 잔인한 4월 학살의 5월 맞이할 우리가... 나설때이다. 메이데이 기점으로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