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바 영역으로 건너뛰기

게시물에서 찾기2019/04/24

1개의 게시물을 찾았습니다.

  1. 2019/04/24
    콜텍지회
    간장 오타맨...

콜텍지회

  • 등록일
    2019/04/24 10:35
  • 수정일
    2019/04/24 10:35

콜텍지회 13년 해고투쟁
양승태 사법농단 그리고 정리해고가 어떻게 사회적으로 변종되어 노동자를 해고할 것인지... 
국가가 법으로 정의를 내려 저본의 해고를 정당화한 사례 이에 맞서 투쟁을 한 장기투쟁사업장... 
그 부당한 정리해고에 맞서 국가와 자본을 상대로 그 몸 뚱아리 하나로 그 인고의 시간을 보낸 그 늙은 노동자들의 눈물을 오늘 그 등촌동 콜텍농성장 소식을 접하며 보았다.
해고자가 아닌 노동자로 집으로 돌아가는 콜텍노동자들... 노동자로 이 땅에 살아간다는 것이 무엇인지... 투쟁하는 노동자로서 우리에게 몸으로 그 긴시간 투쟁에서 보여 주었다.

그 수 많은 투쟁 맨 앞에서 해고노동자로 천막농성장에서 보냈을 수많은 시간들이 주마등 처럼 스쳐 지나갔을 것이다.

그 눈물을 보고 나도 조금 눈에 물기가 돌았다. 그 투쟁이 어쨋든 60 환갑 생일에 본사 옥상농성을 한 콜텍노동자, 42일 식음을 전폐하고 생과 사투를 벌인 콜텍노동자, 묵묵히 그 콜텍지회 깃발을 사수하고 그 13년 콜텍해고 투쟁을 전개한 콜텍노동자 그 3인의 투쟁이 우리에게 남겨준 투쟁의 의미를 상기해 보는 하루였다.

투쟁하는 노동자는 결코 패배하지 않는다. 그리고 양승태 사법농단으로 정리해고 대법원 판례에 맞서 투쟁하여 그 짧은 기간이지만 콜텍노동자로 복직한다는 것의 의미를 되짚어 보았다.

비 노동개악 리는 오늘 그 콜텍노동자들 소식을 들으며 유투브에서 어떤날 2집앨범에 수록된 그런 날에는 노래를 찾아 몇번 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딜리셔스에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