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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탈나흐트

 

 

크리스탈나흐트

뭔가 덜컹 깨지는 소리가 들리는 것을 느낄 때가 있다
뭔지 알 수 없는 소리가 내 안으로 흘러 들어오는 것을
크지 않는 작은 소리가
간혹 들어 본 적이 있었다는 생각이 들게 깨지는 소리지만
바로 꿰뚫어 볼 수 있게 들려오는 법이 없는 소리
깨어나 눈을 비비고 보면  
부르겔 그림인지 보쉬 그림인지 알아볼 수 없는 그림
여신 사이렌을 깨우는 사람이 없는 그림
위기/경보해제의 비용이 반 밖에 들지 않기 때문에.
코는 크리스탈나흐트 냄새를 맡는다.

폭풍 전야의 고요함인가, 뭐야?
누가 아무도 모르게 슬쩍 도시를 빠져나가지?
자신의 모습을 감춘 명망가들이 바삐 지나가네
그들은 공식적으로 그런 곳에 있기를 싫어하지  
인민의 혼 – 인민의 혼? – 이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비등점을 향하여 끌어오르고 성난 목소리로
"하일 [히틀러]? 할랄리 [사냥개시를 알리는 소리]", 모든 방향을 상실한 보복심으로, 시샘으로 달아오른 모습으로
크리스탈나흐트 밤에

다른 것이라면 다 눈에 거슬리는 그들에겐   
흐르는 물에 헤엄치는 것을 정상으로 생각하는 그들에겐  
동성애자는 범죄자이고  
외국인은 찌꺼기인 그들에겐  
그러나 유혹자가 반드시 있다.
유혹되면 어떤 기마부대도 구제하지 못하고
어떤 쪼로(Zoro)도 사태수습에 나서지 않고  
잘해봤자 쌓인 눈에 „Z“나 오줌으로 갈기지   
풀어진 혀바닥으로 꼬부라진 말하다가 자빠져
"그래서 어쩌란 말이야? 크리스탈나흐트인데!"

예배당엔 프란쯔 카프가 시계가
시간 선만 있지 침은 없는 시계가 걸려 있고
거기 맹인이 비둘기 한마리에게 스트루벨페터를 읽어주고
세번이나 잠근 문 뒤에서
그리고 열쇠고리를 찬 파수꾼이  
천재영웅 행세를 하는 곳  
출구를 가루내어 팔아먹는
크리스탈나흐트의 폐소 공포증 해소약으로  


그런 사이 시청 앞에서는 어쩌면 오늘도
가면을 벗어 버린 드러난 얼굴로,
돌을 모으고, 칼을 벼르면서
이미 고발된 자들을 상대로  
린치 몹이 최후의 심판을 연습하고 있다.
그리고 선적하려고 부두막에 느슨히 묶인
갤리선들이 이미 증기를 올리면서
노예들을 기다리고 있다
비열한 싸움에서 쓰레기장으로 떨어진 노예들을  
크리스탈나흐트 밤의 비열한 싸움에서   

다윈이 모든 것의 증인이 되는 곳에  
사람을 추방하나 못살게 구나 
권력 뒤에 돈이 있는 곳에  
강자가 되는것이 다인 세상에  
엎드려, 차려 호령으로 길들여진 왜곡된 모습으로  
빗으로조차 찬송가를 부르는 곳에
이윤을 향한 짐승같은 욕심이 있는 곳에  
"호산나" 와 "십자가에!"를 번갈아 외치는 곳에  
그렇게 어떤 이익이라도 보려고 하는 곳에  
크리스탈나흐트가 우리의 일상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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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2/24

어지러운 생각

 


보수진영이 신자유주의 자본주의의 심판대를 만들고 있다?

이런 이야기도 있다.

서구의 복지가 러시아 노동자 혁명을 수습하려는 대안이었다면

보수진영이 신자유주의 자본주의를 심판대에 올리는 척 하면서

„무조건 기본소득“이라는 당근을 던져주게 되는 것은 아닐까?

독일 경우 오른쪽에서 왼쪽까지 어는 정도 공감대가 형성되어 가고 있는데?

마음이 착잡하다.

 

왕의 목을 싹둑 잘랐던 부르주아지의 기요틴 보다 더 강력한 심판대를 노동자 계급이 만들어야 하지 않는가?

 

서구에서 그 심판대가 만들어질까? 아닌 것 같다.

 

사회복지를 사수하려고  더욱더 봉쇄되는 EU. 남유럽에서 살기 어려워 독일로 들어오는 EU 시민에게 기본생활비(Grundsicherung) 지급을 제한하는 독일.

 

무슨 징조지?

 

세계화로 변장한 제국주의가 본 모습을 드러내는 것일까?

 

생각이 어지럽다.

 

노동자 계급의 방향성과 함께 사유의 방향이 흐트러져 버렸다.

 

 

 

노동자 계급이 가시화 된 것이 당이라면,

그런 당이 있는가?

노동자계급을 판돈으로, 불모로 삼아 자행되는 사유의 유희에 대항하여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숟가락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아래로 흐르는 눈물을 감추어야 하는 사람들의 생존의 최전선에서, 아래로 전가되는 불행의 크기를 가늠하고 그로부터 정치의 가능성을 모색“하고

 

„배제된 자들의 서사 전략“으로

 

„자본과 권력으로부터 억압당하고 묵살되는 것은 물론이고 대기업 노조 중심의 노동조직으로부터도 소외되거나 외면당해온 ‘배제된 노동’을 비례후보의 전면에 내세우고 이들이 만들어온 삶과 사랑과 투쟁의 서사를 무기로 이 시대의 자본권력과 지배이데올로기와 싸우는 것“에

 

희망을 싣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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