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레스타인 여성 대선 출마

팔레스타인 여성 대선 출마

 

아라파트 승계자로 최유력시 되는 파타Fatah의 마흐무드 압바스

 

예루살렘 출신의 한 기자가 차기 팔레스타인 대선에 출마할 것을 공표해 야세르 아라파트 타계 이후 첫 팔레스타인 여성 대선 출마자가 나올 예정이다.

 

마지다 알밧쉬Majida al-Batsh는 팔레스타인 정부가 단순한 "슬로건"만 외쳐댈 것이 아니라 이스라엘에 점령당한 동예루살렘의 220,000 거주자의 필요에 부응해 더욱더 주의를 기울이길 바란다고 하였다.

 

일요일 동예루살렘에서 그녀는 "오늘 저는 팔레스타인 대선에 후보로 출마한 의도를 말씀드리려 합니다. 저는 민주적 권리의 실행을 위해 예루살렘의 팔레스타인인으로서, 그리고 한 여성으로서 출마하는 것입니다." 라고 하였다.

 

그녀는 1월 9일의 투표의 입후보자격으로 필요한 5000인의 서명 중 이미 2/3를 확보했다고 말했다.

 

"서명은 나를 지지하는 사람들이 매우 효과적으로 일을 하고 있는 예루살렘, 가자, 나블루스의 서안지구, 제닌, 그리고 툴카림으로부터 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다.

 

예루살렘의 문제

 

이스라엘은 동예루살렘의 거주자들이 선거에 참여하는 것은 용인되나 투표는 우편을 통해 관리될 것이며 1996년에 있었던 선거에서 타협한 바대로 선거구가 아닌 지역은 해당사항이 없다고 밝혔다.

 

"예루살렘은 정치가에 의해 자주, 의미없이 언급되는 슬로건에 불과했으며 팔레스타인 협상인들 또한 예루살렘을 걱정케 하는 이런 치명적인 문제를 무시해왔습니다." 알밧쉬는 말했다.

 

PLO 의장 마흐무드 압바스는 지배적인 파타Fatah 당내의 공식후보자로서 선거에 이길만한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팔레스타인의 첫번째 선거에서, 아라파트는 여성 사회활동가 사미라 카릴Samira Khalil을 1996년 이긴 일이 있다.

 

 

 

 

원문 링크 : http://english.aljazeera.net/NR/exeres/B7DA92E9-B4D3-4DA7-9704-24EFF6650C6A.htm

 

 

 

======

흐음 원래 여성도 대선 출마하는구나. 몰랐다.

팔레스타인 여성의 일상에는 접근하려고 하는데 공적(?) 영역에 대해서는 전혀 몰랐는뎅.

공부할 것이 참으로 많구나-ㅅ-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