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 운동 네트워크

진보넷 첫화면을 아무래도 올해 다시 개편할 것 같다...; 불로그를 한 다음에. 평가회의 하면서 미래의 상을 얘기하는데 나는 내 입장에서 뭐가 있었으면 하는가를 생각해봤는데 평화운동 단체들의 웹진이든 덜익은 고민이 오가는 자게든 그런 많은 사이트들을 포탈해 주는 네트워크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이 한 번 드니까 걷잡을 수가 없다...; 꼭 진보넷 첫화면에서 소화될 수 없대도 꼭 있음 좋겠다. 나 역시 평화운동을 하지만, 다른 평화운동들 사이트 얼마나 많은가 별로 안 다닌다. 자매단체 사이트만 다녀도 바쁨(경계를넘어, 랑쩬:랑쩬은 홈피 안 열었지만 가끔 게시판에 가봄)

 

한 눈에 보고 연대도 백 배 쉽고.. 작년 초에 반전평화..뭐라는; 연대체가 생성됐는데, 작년에 거의 모든 시기에 상근자 없었던 팔연대는 결합하기 힘들었고.. 나도 가끔 그 블로그만 들어가는 정도. 소통은 이메일과 오프 회의/전화로 하는데 열심히 안 하고 있지만;

 

암튼 이걸로는 부족하고; 백린탄이나 집속탄 등 자료 아카이빙도 될 것이다(태그나 검색페이지) 무기 거래 감시하고 쉽게 다른 나라 상황 공유하고.. 링크만으로 채워지지만 짧게 글 남길 수 있는 자게 하나 있구... 아무래도 좋아 꼭 있음 좋겠어..!!!!!!!!!!!!!!!!!

 

혹시 있나???? 응?? 있을리가 있는데 내가 모를리가!!!!! 있다면 알려다구 여성주의 포탈;이나 생태주의 포탈은 메타블로그 형식으로 봤는데 평화운동은..!!!! 마이너라고!!!!!! 마이너라서 그런 거야?!!!!!! 물론 진보넷에서 운동 별 메타 홈피(?)가 생기면 평화운동만이 아니겠지.. 근데 운동 부문 나누는 거 너무 구리잖아. 그래도 나한테는 다른 건 몰라도; 평화운동은 꼭 필요하고,

 

올해 공부해서 내가 만들등가< 그럼 좋겠다 ;ㅁ; 내가 만들고 싶어어어~~!!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