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상해진 쥐메일

  • 등록일
    2011/03/29 00:29
  • 수정일
    2012/08/13 16:11
  • 분류
    웹web 왑wab

* 지메일 수신확인을 검색해서 들어온 분들을 위해: 지메일은 수신확인 안 됩니다. 그럼 이만


쥐메일이 정말 이상해졌다.

많은 메일이 스팸함에 들어가 있다. 사례별로 연구(?)해 보겠다

 

진보넷: @jinbo.net

진보넷 메일은 지메일과 원래 상성이 댑빵 안 좋은데 이 와중에 갑자기 진보넷에서 보내는 메일을 (거의) 전부 스팸 처리하고 있다. 그것도 자주 메일을 주고 받던 진보넷 메일 계정을 지 멋대로!!!! 스팸함에 쳐넣어 놓는 거다.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진보넷 메일링리스트로 대량으로 메일이 발송되다 보니, 사람들이 '수신 거부'를 안 누르고 지 편의를 위해 스팸 처리를 하는 경우. 그런 게 쌓이면 이 도메인은 스팸으로 분류되는 거다. 존나 나빠 반드시 수신 거부를 해야 한다.

 

아니면 공개형 메일링리스트를 통해 실제로 스팸이 발송된 전력이 있을 수 있다. 이 두 가지 경우 메일 업체에 전화해서 풀어달라고 하면 된다. 풀어달라고 하려면 한국정보통신진흥원인가.. 한국어는 모르겠고; KISA에서 우리 도메인이 화이트 도메인인지 검색해서 확인한 뒤 우리 도메인 화이트라고 설명하면 알아서 풀어줌.

 

그런데 지메일만 유일하게 스팸 발송을 해제해 달라는 요청을 전혀 받지 않는다. 개개인이 자기 스팸함을 뒤져서 알아서 수신 허용으로 바꾸라는 거지같은 정책을 취하고 있다. 아직까지 진보넷 메일이 몹시 후지기 때문에(올해 개편 예정 있음) 진보넷만의 특유한 현상일까 싶었다. 아니라는 게 증명됐다.

 

야후: @yahoo.au

호주 야후 메일, 자주 메일 주고받던 메일도 스팸함에 들어가 있었다 -_-

 

지메일: @gmail.com

지메일에서 바로 보낸 건 아니고, 다른 사이트 운영자 이메일로 지메일 내 꺼를 등록해 놓고, 거기 회원 가입이 발생하면 자동으로 나한테 메일이 오게 해 놨는데, 처음에는 잘 오다가 어느 순간부터 스팸함으로 들어가 있다.

 

-_- 이상의 세 도메인에 따른 몇 가지 사건을 통해 지메일이 미쳤구나!하고 결론을 내게 되었다. 이제 남은 것은 구글 그룹스로 메일 주고받는 것도 전부 스팸 처리하는 거야! 가라, 지메일! 무슨 일이 있어도 오류 신고글에 대꾸도 안 해주는 구글 서비스 쵝오! 심지어 문의할 방법이 없는 것도 있지... 후후후 다 틀렸어 다 태워버렸어 진보넷 메일은 스팸이야 ㅜㅜㅜㅜ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