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검색 결과

해당 글 4

겨울이다 다르덴 형제를 보자!!

category 영화나 드라마 2012/11/02 09:42

나만의 나만에 의한 나만을 위한< 다르덴 형제 전작전을 올겨울 나자신의 노트북과 개최하기로 마음 먹었지만 친구들이랑 한 편 정도는 같이 봐도 나만을 위한 전작전이 어그러지지는 않을 것 같다. ㅋㅋ 그리고 소중한 나의 노트북보다는 영상자료원에 가서 DVD로다가... 아마 인천에 있는 도서관들에도 소장한 게 졈 있을 듯 그런 거 찾아서 다니면서 볼 시간이 있겠냐 ㅋㅋㅋㅋ 아오.... 나는 옛날에 백수 시절에 ;ㅅ; 영화 정말 열심히 봤는데 ㅜㅜㅜㅜ 시발 ㅜㅜㅜㅜ 영상자료원 근처에 살면 소원이 없겠다 신혼집은 흐흥 거 거기로...< 혼자 살 때 거기 살면서 영화를 내리쳐보고 싶은데... 거기 근처에 정녕 나를 위한 집은 없단 말이뇨

 

http://library.koreafilm.or.kr/info_1.asp

 

나는 15세 이상이기에 당당히 이용 가...< 월~금은 뭔가 백수나 대학생, 야근 노동 생활자들만을 위해 마련된 시간인가... 너무 하지 아니한가...!!! 토요일같은 때에 바지런을 떨어서 10시에 가서... 암튼 다음 상영회는 저기서 친구들이랑 하고 싶음 옛날에는 진보넷 회의실 빌려서 했는데.. 저기가 더 좋아 보임< 당근 영화 보기에 최적화됐겠져

 

http://www.imdb.com/name/nm0201095/

 

다르덴 형제라는 항목은 없나?? =ㅅ= 못 찾아서 동생 '뤽'<으로 링크. 옛날에 이제는 남매가 된 워쇼스키나 다르덴, 코엔 형제 등에 삘 받아서 언니하고 나도 최자매라는 걸 결성했는데 아무 것도 안 하고 해산도 안 함ㅋㅋㅋㅋ 우리가 피로 맺어진 한 해산이란 없다...<

 

작년에도 자전거랑 어린이가 나오는 영화를 찍었다니... 나를 뻑 가게 하는 두 개의 아이템이 동시에!! 근데 나는 지금 로제타가 너무 보고 싶다. 이미 본 게 왜 보고 싶은 거야... 그리고 다르덴 형제 영화 뭐 봤지? 다운받아 놓고 안 봤었나?? -_-;;;; 로제타는 두 번 봤던 것 같다 그래서 생생히 기억남... 로제타여 이태리 소녀여...< 이주노동/자에 대해 본 영화 중 제일... 아니 뭐 그냥 영화로서 너무너무...ㅜㅜㅜ<

 

그나저나 친구들이랑도 좋지만... 연님은 다르덴 형제를 어떻게 보셨을지 참 궁금하네. 안 좋아하실 것도 같고... 궁금하당 ㅜㅜㅜㅜ 연님 ㅜㅜㅜㅜㅜㅜㅜ

 


어떻게 요 몇 년 간 영화가 내 삶의 우선순위에서 밀렸다고 말로만 징징 대고, 이렇게 영화도 안 보고 영화에 대해 생각도 안 하고, 어떻게 이토록 무관심하게 살아왔을까? 갑자기 당혹스럽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2012/11/02 09:42 2012/11/02 09:42

댓글을 달아 주세요

팔레스타인에 가실 때는요.

category 팔레스타인, MENA 2012/03/27 23:25

뭐부터 시작할까 고민하다가 가볍게 팔레스타인 가는 분들께 드리는 당부말씀으로 말문(?)을 엽니다.

 

팔레스타인에 갈 때 보안 문제를 조심해야 하는데요. 두 번째라서 저는 나름대로 더 조심했습니다만.. 돌아다니면서 가장 당황스러웠던 것은 제 옷차림이었어요.

 

무채색 옷과 가방을...;

 

예전에 현지 활동 단체에 결합하면서 교육받기로, 문화적 이유로 여자는 팔다리를 드러내지 말고, 남자도 반바지는 입지 말라는 등의 얘길 들어서 그런 부분만 신경 썼거든요. 엉덩이도 가렸구 속살 안 보이게 신경쓰구요. 그런데 제 옷차림이 너무 눈에 띄더군요...() 멋을 부리고 간 건 아니고 평소에 좋아하는 옷과 활동성을 고려해서 가져간 건데.. 그런데 최근 옛날 사진 정리하면서 보니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작년 여행갔을 때와 올해 팔레스타인 갔을 때. 작년의 나와 올해의 내가 옷이 똑같다....-_-

 

작년에 여행갈 때 거의 똑같은 옷을 가져갔더라구요. 평소에도 자주 입는 좋아하는 옷들이라서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가서 보니까 너무너무 눈에 띄는 겁니다!! 이스라엘 군인 놈들도 마구 채증을 하는데, 나중에 걸리면 내가 아니라고 잡아뗄 수도 없을 만큼 옷이 다른 사람들과 다르더라구요... 젠장...;; 그래서 옷을 겉옷 두 개는 새로 사 입고 우편으로 다른 팔레스타인 관련 짐들과 함께 부쳐야 하나 고민고민하다가 옷 살 돈도 없고 돈도 아꾸워서 관두고 뭐라고 거짓말을 할지를 생각했어요. 한국에서는 누구나 입는 흔한 옷이라고 박박 우길 각오를 하고 있었는데 결과적으로 공항에서 나올 때는 별 일 없었음.

 

암튼 겉옷 두 개를 겹쳐 입거나 번갈아 입거나.. 하는데 집회 갔을 때 너무 눈에 띄더라구요-_- 아 가방도 엄청 눈에 띔...-_- 그렇지 않아도 동양인이라서 엄청 눈에 띄지 말이에요. 가급적이면 옷은 무채색 계열로 가져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팔레스타인에서는 매주 금요일이 휴일이라 매주 여러 지역에서 데모가 있거든요. 어디 가도 나만 컬러풀함..;

 

선글라스랑 복면(?), 모자도 꼭 챙겨야 하구요(아래에 준비물 상세히 적어놓았어요). 쿠피예(팔레스타인 전통 스카프)를 사서 두르고 다녀도 되지만, 알칼릴(헤브론)같이 사방에 검문소와 군인이 포진한 곳에서는 좀 귀찮을 수도 있습니다. 같이 다녔던 활동가들은 가끔씩 둘렀던 쿠피예를 풀러서 가방에 넣어서 검문소를 통과하더라구요.

 

실명 사용, 아이디 문제

 

많은 활동가들이 실명을 쓰던데요. 한국에서 한국 이름으로 실명 쓰던 건 좀 괜찮을 것 같긴 합니다만.. 실명으로 활동하는 게 얼마나 위험한지요.. 한국에서도 위험할 것 같긴 한데 알아내려면 다 알아낼 수 있을테니까-_- 근데 이스라엘에서는 특히 비영어권 활동가의 이름을 영문으로밖에 모르잖아요. 걔네가 가진 정보는 그게 다인데, 그걸로 구글 검색했을 때 떡하니 나오면 -_- 특히 이름이랑 palestine으로 검색하면, 그 사람이 어디 서명했던 것까지 다 나오거든요. -_-

 

페이스북 계정도 굉장히 위험하구요. 이건 나가기 전에 꼭 비활성화시키거나 계정 폐쇄해야 합니다. 비활성화시킬 경우, 이메일 주소와 잘못된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시도하면 없는 아이디라고 나오지 않고 "비밀번호가 틀렸다"고 나오기 때문에 그런 상황까지 갔을 경우 뭐라고 대답할지 고민해 놔야 하구요(옛날에 비활성화시켜서 비밀번호를 까먹었다고 할 수도 있겠죠).

 

보통 외국 활동가 중에는 실명을 이메일 주소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위험해 무슨 짓이야...; 저는 실명을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당당했는데, 갑자기 심문을 당하면서 이메일 주소를 써내라 그래서, 나름대로 팔레스타인 문제로 쓰지 않는 메일 아이디 몇 개를 써냈는데요. 나중에 그 중 하나가 트위터 아이디랑 같다는 사실을 깨닫고 미쳐 버리는 줄 알았어요. 추방당하겠구나 -ㅁ- 트위터에다 팔레스타인평화연대 활동가라고 심지어 영어로 써놓음 -_- 그런데 얘네들이 트윗 검색은 왠지 안 한 듯 ㅋ 잘 풀려났지만... 아이디도 실명 아니라고 잘난 척 하고 있었는데 이멜 주소랑 같은 아이디라 정말 얼마나 놀랬는지.. 나중에 풀려나서 펑펑 울었는데, 그게 겨우 그 아이디 하나 때문에 쫓겨날 거라고 확신했던 그 순간때문이었어요...-_-

 

무조건 잡아떼기

 

아무튼 처음 들어갈 때는 별 일 없이 통과시켜 줍니다. 하지만 이것도 복불복이긴 한데요. 진짜 여권에 도장 찍어주는 사람 마음임.. 그 사람이 의심하면 붙들려갑니다만.. 보통 너무나 의심스럽게 굴지 않는 이상-_- 

 

동양인이라서 활동할 때 눈에 너무 띈다는 단점도 있지만, 장점도 있어요. 영어를 그냥 아주 못하는 척을 할 수 있는 것이지요. 실제로 못 하는 것보다 훨씬 못 하는 척을 하는 거에요. 사실 가보면 아실 겁니다 이스라엘 군인+공무원들이나 그리고 실은 팔레스타인의 많은 사람들이 동양인 엄청 무시한다는 것을요.-_- 그 무시에 편승해서 나 영어 못 해 답답해 죽겠네~~라는 포스를 풍기며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습니다. 스무살 남짓한 군인애들은, 아예 제가 영어를 못할 거라고 생각하기도 해서 재수없기도 하고 편할 때도 있었어요. 특히 곤란한 질문을 당했을 때 못 알아들은 척 하며 거짓말을 궁리할 시간을 벌 수 있는 게 참 매력적이었습니다...< ㅋㅋ

 

두 번째 방문이었고, 첫 번째 방문에서 팔레스타인 서안지구를 방문했던 것을 이스라엘 놈들이 알고 있었기 때문에(야밤에 검문당했었음-_-), 심문을 당할 때 너무 무서웠어요. 얘네들이 저에 대한 어떤 정보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가 없는데, 자꾸 너에 대해 다 알고 있으니 좋은 말 할 때 불으라는 태도로 압박하는데... 심지어 너를 내가 추방시킬 수도 있으니 거짓말하지 말라는 식으로 얘기하는데...-_- 그때 다른 활동가의 명언이 떠올랐습니다. "무조건 잡아떼라" 그냥 박박 우기면 된다고. 아니 될지 안 될지 모르지만-_- 일단 내가 사실은 팔레스타인에 연대하러 온 활동가요~ 이러고 솔직히 말하면 잘도 들여보내주겠네요 ㅋㅋ 선택의 여지 없이 박박박박 우겼습니다. 팔레스타인에 대해 전혀 모른다고. 아니 팔레스타인이라는 단어도 쓰면 안 돼요 진짜로...-_-

 

겨울에 가세요

 

팔레스타인도 이스라엘도 2월은 우기라서 활동하기도, 그냥 돌아다니기만 하는 것도 정말 힘듭니다.. 춥고 비가 겁나 쏟아지고 바람때문에 우산 금세 고장남-_- 그래서인지 국제활동가를 보기가 더더욱 힘든데요. 하지만... 이렇게 느끼하게 말하고 싶지 않지만-_- 정말로, 겨울이라고 해서,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점령과 식민화가 멈추거나 더뎌지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저는 앞으로 우리 활동가들은 꼭 겨울에 갔으면 좋겠어요. 겨울에 사람이 너무 없어서요ㅜㅜ

 

하지만 겨울에 가서 봄까지 활동하면 더 환상적이겠죠!

 

준비물과 전화기 설명

 

마지막으로 보안 문제랑 관련이 있어서 전화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팔레스타인에서 활동하려면 현지에서 sim 카드를 구입해서 전화기에 꽂아서 써야 합니다. (물론 로밍해서 써도 되지만 요금이 엄청 비싸니까요-_-)

 

이스라엘 통신회사는 오렌지orange

팔레스타인 통신회사는 자왈jawwal

 

두 전화가, 서로 커버하는 영역이 다릅니다. 이스라엘 오렌지는 이스라엘 전역과 예루살렘, 라말라 정도에서는 잘 터지는데요, 나머지 지역에서는 엄청 안 터져요. 헐. 팔레스타인 친구들은 다른 데서도 터진다고 하던데, 더 터지는 곳이 있긴 하겠지만 진짜 잘 안 터집니다. 하지만 점점 더 잘 터질 거에요. 왜냐면... 식민촌(정착촌)이 팔레스타인 안에 생기잖아요? 거기 사는 식민자들 이용하라고 기지국을 계속 짓고 있거든요.

 

당연히 팔레스타인 자왈은 이스라엘에서는 안 터지고, 팔레스타인 전역을 커버합니다(가자 지구는 모르겠네요?) 여담으로 이스라엘의 군사통치를 받는 C지역인 요르단 밸리는 팔레스타인 이동통신 회사가 일할 수 없고, 요르단 통신회사랑 협약을 맺어 요르단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어요. 따로 씸 카드를 사야하는 건 아니고 그냥 그렇다구요;

 

오렌지든 자왈이든 서로 통화하는 데에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여기서 문제는, 오렌지를 살 때는 신분증 안 내고 그냥 슈퍼에서 껌 사듯이 살 수 있거든요? 그런데 자왈을 살 때는 여권을 내놓으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주민등록증 복사하는 것처럼 여권을 복사하겠다구요!!!! 그럼 어떻게 되겠습니까? 팔레스타인 회사라지만 이스라엘에 이용자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을 수도 있잖아요ㅜㅜ 공항에서 출국할 때 너 전화 왜 만들었니라며 아주 곤란해질 가능성이 큽니다. 왜냐면 자왈은 이스라엘에서 안 터지기 때문에, 이스라엘 여행객 행세를 할 수가 없는 거지요.

 

저는 신분증 없이 만들겠다고 박박 우겼는데 절대 안 된다는 거에요ㅜㅜ 저는 오렌지만 써봐서 몰랐거든요ㅜㅜ 그런데 제가 너무 심하게 박박박박 절대 여권을 줄 수 없다고 했더니 가게에 있던 팔레스타인 분이 자기 신분증을 내어주었습니다 -ㅁ- ㅋㅋㅋㅋ 덕분에 다음에 가서도 잘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박박 우기시고 절대로 여권을 주지 마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왈 상표. 이렇게 생긴 표식이 있는 곳에서 충전할 수 있어요.

 

핸드폰은 현지에서 싼 노키아를 사도 되고, 스마트폰이라면 자기 씸 카드를 바꿔서 기계는 그대로 써도 됩니다. 핸드폰 요금은 슈퍼 등 널리고 깔린 가게에서 선불충전제로 사용하면 됩니다. 당부말씀같은 건 더 많은데 너무 많아서 나중에 따로 써야겠네요;; 이제 준비물을 볼까요.

활동기록용

  1. 노트북
  2. 사진기(스마트폰)
  3. 현지 전화기

겨울용

  1. 침낭: 팔레스타인에는 히터 외에 보일러라든가 난방 개념이 없어요. 엄청 추워요...()
  2. 수면양말
  3. 장갑
  4. 핫팩
  5. 레깅스
  6. 신발(비에 대응할 수 있는 거)

보안용

  1. 모자
  2. 복면: 등산이나 하이킹용으로 나오는 그 코까지 가릴 수 있는 거
  3. 썬글라스: 반드시 필요함-_-

기타

  1. 유에스달라: 도착해서 이스라엘 셰켈로 환전해야 함.
  2. 텀블러: 팔레스타인에서는 일회용을 너무 많이 씁니다. 플라스틱컵이라도 쓰지 않을 수 있게 텀블러 꼭 챙겨주세여
  3. 즉석 사진 인화기: 이번에 돈이 없어서 안 사갔는데ㅜ 너무 후회됐어요. 즉석에서 사진을 찍어서 인화하는 기계가 있습니다. 그거 꼭 가져가세요. 특히 요르단 계곡같이 폐쇄된 곳에서 어린이들 사진을 찍기만 하면 마음이 굉장히 불편할 것입니다. 이거 있으면 너무 좋았을텐데...ㅜㅜ
  4. 여행 책자: 론리플래닛같은 거
  5. 명함: 연락처 주고 받을 일이 많더라구요.

선물

  1. 어린이 스티커 선물ㅋㅋ: 도시의 어린이들은 필요없습니다. 베두인 어린이들, 외진 곳에 사는 어린이들은 완전 기뻐했어요ㅜㅜ 더 많이 사갈 걸 ㅜㅜ
  2. 친구들 선물 전해주기: 아직 친구가 없더라도 가면 분명히 친구가 생깁니다. 도시에서 만난 팔레스타인 남자들은 다 술을 마시더라구요.

세면도구

  1. 수건, 칫솔 치약 등
  2. 화장품. 특히 썬크림!

여성용

  1. 생리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2012/03/27 23:25 2012/03/27 23:25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Top quotes 2012/03/28 13:43

    이야 정말 상세 하게 잘 정리 하셨네요. 글쓴이의 꼼꼼함과 다른이가 고생 안했으면 하는 마음이 느껴지는 좋은 글입니다. 언젠가 팔레스타인을 갈일이 있을까...

  2. GomGomLover 2012/03/29 13:14

    아 뎡야 눈물나는 뎡야의 섬세함

    왜나는 웨스트뱅크에 삼개월을 있었는데도
    후발대를 끌고 금요일 토요일에 이스라엘 염탐을 떠나기나 하고(휴일이라 싹 다 문닫음...)
    누가 팔레스타인에 가려면 어떻게 해야 하냐고 하면
    라말라 말고는 술사기가 힘드니까 미리 주량조절이나 하라고 하고
    뭐했냐고 하면 게스트하우스에 쳐박혀 동행한 의붓엄마와 싸우며 술마신 거 밖에 기억이 안날까...

    진실로 도움이 많이 됐어요
    일년을 있어야 할 지경이라 가뜩이나 막막했었는데,
    좀 더 주변을 살펴서 남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가 되어야겠다!
    쌩유 뎡야!

    • 앙겔부처 2012/03/29 14:12

      아이 참... ///ㅅ///< ㅋㅋㅋ 이러고 있따 ㅇ<-<
      님은 충분히 도움이 되는 자인데 왜 이러는 거임 =ㅅ= 서로 자화자찬하지 말아야 하는데 쩜 그렇지만...; 근데 님에게 도움이 됐다니 진짜 기쁘네염 꺅

  3. 비밀방문자 2013/01/12 22:21

    관리자만 볼 수 있는 댓글입니다.

    • 쇼조게바 2013/01/14 20:07

      메일 전에 비밀 댓글로 좀더 말씀을 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ㅅ= 바로 메일을 보내서 제가 먼저 말씀 드릴 것은 없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