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태엽 오렌지, 1971

메세지를 선명하게 전달하기 위해 작위적으로 찍었지만 선명한 메세지는 오히려 해석의 여지를 더 다양하게 해 주었으므로 작위적인 구성은 유효하다.

 

라고 써놓고 어떤 해석을 했는지는 적지 않음. 남들과 비슷otz

영화 초반부부터 주인공의 폭력과 음악에 완전 경악을 하며 보았다. 이토록 끔찍하고 아름다운 영화ㅜㅡ 아놔 화면 졸라 멋있어. 간간히 짧은 롱테이크로 찍은 씬들이 너무나 좋았다. 특히 작가부부집 습격해서 싱잉인더레인을 부르며 개짓거리하는 장면(http://blog.naver.com/anarchy631/90001188907).

 

그리고 매우 유명한 눈 못감게 방법하는 거, 그거 덤앤더머에서 본 거같은데-ㅁ-;; 이 영화에서 다룬 거구나.

 

신승원과 나는 서로에게 너는 저런 영화에 출연할 수 있냐는 질문을 하며 경악하며 보았다. 저런 인간 역사에 유유히 남을 영화.... 절대 못해=ㅁ= 너무해~~ 무서워. 음악이ㅜㅡ 아 그 이질적이며 몸에 착 달라붙는 듯 아닌듯 간질간질한 느낌!

 

주인공이 성경을 읽으며 예수를 매질하는 군인, 동족을 죽이는 유태인이 되는 상상을 하는 장면도 좋았다.  그의 황홀한 얼굴은 <저개발의 기억>의 그 지식인 주인공이 그림의 배꼽을 매만지던 얼굴과 똑같았다.

 

주인공은 칼리굴라에 나온 칼리굴라였어=ㅂ=!!! 칼리굴라... 틴토 브라스 감독의 징글징글한 영화. 이 영화를 본 건 까뮈의 칼리굴라를 읽은 얼마 뒤에 학교 근처 까페에서 상영한대서 보러 간 거였는데 아놔ㅠㅜ 사귄지 얼마 안 된 애인과 디지게 놀라서 서로의 눈을 가려가며 보았다. 엄청, 세상에 태어나 포르노 한 점 본 적 없는 아기사슴같은 나에게 단체섹스는 물론이거니와 피|스|트|퍽까지 보여준 영화=ㅁ=;;;;;

 

 

무위님 대여 디비디/비디오 씨리즈 제4탄! 아놔 옛날에 빌려놓고 이제야 보다니... 왜 여태 안 봤는지 이 잔망스러운 나, 정녕 고딩때부터 갈구해놓고 막상 비됴가게 가면 안 빌리고, 막상 클박에서도 다운 안 받고, 이제야 보게 되었으니 우리의 질긴 고기같은 인연. 아놔 스탠리 큐브릭 완전 사랑해 버려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