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좀 가본 가이드와 떠나는 랜선세계여행 첫번째

구글 어스로 쫌쫌따리 돌아다닌 팔레스타인,
팔잘알도 공중에서 내려다보니까 신기하다고 난리가 났는데!
근데 구글은 왜 지도에 팔레스타인 표기를 안 하냐구

올해 팔레스타인/이스라엘을 다녀온 마지막 한국인(일반인;) 중 한 사람, 뎡야핑 활동가가 안내합니다.

내가 가보고 싶은 곳, 가봤던 곳을 가이드와 함께 떠나보아용

※ 9월 25일 팔레스타인평화연대의 현지활동 발표회 ‘우리 다시 돌아가리라’에서 발표된 내용입니다.
※ 구글은 지도에 팔레스타인을 표기하라! 서명 사이트 :: Sign & Send a direct email to Google asking them to put Palestine on the maps!

 


댓글이라고 달리는 게 중국인 혐오 표현 =_= 아 진짜 중국인 아니라고 말하는 것도 짜증나고.. 팔레스타인에서 비슷한 일 겪을 때 경멸하는 시선 쏴주기만 하고 중국인 아니라는 말도 안 했는데 (코로나 땜에 자꾸 중국인이냐고 물었었음.. 2월이라서..ㅠ)

그건 그렇고 몇 달 전 구글 어스로 팔레스타인 보고 너무 신기하고 신명나서 이걸로 꼭 뭐라도 해야겠다 생각했는데 현지활동 발표회 때 이걸로 어디어디 다녔는지 이렇게 간략하게 브리핑하고 편집해서 따오기 컨텐츠로도 만듬.. 지도를 이용해서 프레젠테이션하는 툴로써 너무 좋아서 좀더 사용해 보고 매뉴얼도 제작해 볼라구 따오기에서 ㅇㅇ

시간 관계상, 그리고 현지 활동 보고회라는 성질상 여러 군데를 우겨넣느라고 한 군데씩 자세히 못 봐서 아쉬운데 하나씩 자세히 다뤄달라는 피드백을 개인적으로 1명한테만 받았을 뿐이라서.. 팔레스타인 더 다룬다고 하면 누가 관심이 있을지 모르겄다ㅠ 팔연대 페북에는 하이파 자세히 다뤄달라구 훌륭하신 분이 댓글 남겨주셔서 하이파만 한 번 가볼 듯...

구글 어스도 훌륭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낸 게임 flight simulator라는 거 영상 보니까 가자지구랑 제닌 같은 데도 상공에서 되게 자세히 내려다 보이더라고. 게임 빨리 해보고 담에 랜선투어할 때는 이것도 활용해야지

잘 아는 동네를 새처럼 날면서 보는 것도 너무 재밌고, 팔레스타인은 특히 이스라엘 군사구역 같은 데가 많아서 가보지 못한 곳들 많은데 그런 데도 다 새처럼 볼 수 있어서 재밌다. 재밌게 보다가 분통 터지고는 하지만 암튼 기본적으로 새롭다. 팔레스타인 가 본 사람들이 더 재밌어하는 거 보면 내가 가본 데를 다른 관점으로 본다는 게 흥미 포인트가 되는 것도 같구

담에는 진짜 맛집이나 여행자 관점으로 다뤄보고도 싶네.. 구글 어스 스튜디오도 신청해놨는데 이건 좀 어려워서 공부해야 만들 수 있음 3D로 거대 도시 애니메이션화하는 거 개꿀 재밌어 보임 ㅇㅇ 이건 대도시들만 일부 구현돼 있고, 한국도 팔레스타인도 맵 없더라구.. 나중에 계속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2020/10/03 22:50 2020/10/03 22:50

트랙백

http://blog.jinbo.net/taiji0920/trackback/314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