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마 그의 인생

미시마 - 그의 인생

Mishima: A Life in Four Chapters (1985)

폴 슈레이더Paul Schrader 감독

 

보고 싶다;ㅁ; 근데 지난 번에 보고 싶다던 눈 오는 날의 왈츠 찾아서 다운받았다+_+!!!!!

조만간 보리랑 아리랑

 

 

1985년 슈레이더는 일본의 전설적인 작가 미시마 유키오의 삶을 영화화한 <미시마>를 연출하면서 극우파에다 마초이고 유미주의자였던 미시마 유키오의 정체성을 자신과 동일시했다. ‘아름다움’ ‘예술’ ‘행동’ ‘펜과 칼의 조화’라는 네 개의 장으로 구성된 <미시마>는 탐미와 죽음에의 충동에 홀려 있던 미시마라는 인물의 창작 비밀과 정신 세계를 탐구하며 1970년 11월 25일 미시마가 자살하는 현재 시점에서 미시마의 과거 회상 장면을 흑백으로 펼쳐놓는다. 후배들에게 자신의 목을 칼로 치는 훈련을 시키며 할복 자살을 준비한 후 천황 폐하 만세를 외치며 죽은 이 희대의 우익 유미주의자에게 공감을 느끼는 것은 쉽지 않다. 흰옷에 배이는 빨간 피의 아름다움이 주는 기묘한 이물감과 아름다움처럼 <미시마>는 미시마 유키오의 촉각적인 문체에 맞먹는 것을 스크린에 창조하고 싶은 슈레이더의 욕망을 일본인 미술가 이시오카 에이코의 창의적인 미술 디자인을 빌려 화면에 시각화한다. 오즈 야스지로의 ‘다다미 쇼트’를 의식적으로 모방한 촬영 각도로 천재 일본인 소설가의 삶을 다루지만 사실 이것은 일본 사무라이의 무사도와 정신적 세계를 의식적으로 존경했던 슈레이더의 폭력과 죽음에 대한 강박을 구현한 그 자신의 마지막 시도이며 어쩌면 소년기부터 그를 사로잡고 있었던 금욕적이고 위선적이며 잔인한 칼빈교적 세계관이 가장 뒤틀리고 화려한 형태로 부풀려진 예일 것이다.

http://www.film2.co.kr/american/american_final.asp?mkey=1880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