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엽 x 진보넷 2013 운동달력 그림들

이제 와서 얘기지만< 작년에 미리 만든 달력.. 이윤엽 작가님 그림이 너무 예뻐서 금세 다 나갔다.

100부 정도 더 찍어놨더라면 좋았을텐데.. 재작년에 괜히 많이 만들었다가 300부 정도 버린 ;ㅁ; 아픈 기억으로 조금만 찍었다. 뭐 어쨌든 넘치는 것보단 모자라는 게 낫지여.

 

이제 와서 얘기지만< 이윤엽 작가님 진짜 사람이 너무 좋았다. 특별히 뭐가 있는 게 아니고 그냥 전화 통화만 해도 사람이 목소리가 이렇게 아름다울 수 있는 거구나 진짜 레알 아무 기대 없었는데 (아름다운 작품을 만드는 작가들이 영혼이 아름다울 거라는 기대는 추호도 안 하는 어른이기에) 완전 너무너무...<

 

암튼 그 때 메일로 작품 스캔하신 것을 인쇄용 사이즈로 달라고 메일을 드렸던 표가 뙇 보여서 괜히 이래봄. 돈이 있으면 이윤엽 작가님 판화를 뙇 뙇 몇 개 사고 싶당~~ 너무 이뻐~~ 이뻐이뻐~~ 너무 좋앙 앙

 

나름 운동달력이기에.. 새로 그려달랄 순 없는데 =ㅅ= 각 달의 사건 중 하나와 대충 매치가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작품을 선정한 와중에 아무리 뒤져도 없는 것은 계절감을 살리는 것으로... 막 나 혼자 억지 의미 부여도 하고 ㅋㅋㅋ 그렇게 만들었다 남들이 알든 말든 나는 다 암 각각의 달에 해당하는 그림이 왜 그 달에 들어간 것인지를...<

 

기본적으로 진보넷 회원용 선물인데 반응이 좋아서 2014년도 달력으로 갈지도 모르겠다. 일단 있으면 편하긔 작가님 작품 중에 팬시한 것도 많아서 그것들 모아서 상품 만들어도 손색이 없을 것 같음 아니나다를까 티셔츠도 하나 나왔었던데.

 

각 그림은 링크를 건 것이므로 시간이 지난 뒤에는 깨질 수도 있으리.

 

해당 작품 제목, 제작연도 작품
1 용산 재개발의 아침, 2009 c0e7b0b3b9dfc0c7bec6c4a7.jpg
2 강은 살아 있다, 2010  g2.jpg
3 어머니, 청소노동자 시리즈, 2011 어머니, 청소 노동자 10점
4 신나게 당당하게, 2011  b9e0b0ed_bdc5b3aab0ed_b4e7b4e7c7cfb0d4.JPG
5 대추리 흙무지 들판, 2006  c0dbc7b08.jpg
6 얼굴, 2010  bbe7b6f7b5e9.JPG
7 앵두, 2005 25be25de25b525cepparu1.jpg
8 목리에서, 2004  e50a9546_1093230101.jpg
9 토끼풀 베러 가는 할머니, 2009?  25bb25e725ba25bb__25c525e425b325a225c725ae25b625e225be25ee_25bf25c025b425c2_25c725d225b825d325b425cf_pparu1.jpg
10

탈출, 2007

entoisketchpparu110.png

11 찬장새, 2009? c0dbc0bac2f9c0e5bbf5.jpg
12 겨울 연탄배달, 2004 1f902741_1092992443.jpg
표지 오키나와 헤노코 해상기지건설반대, 2011  bbe7babb__c7d8b1bab1e2c1f6_b9ddb4eb.JPG
쉬는중 털말리는 새, 2005 bf15b4b4_1119281538.JPG
투쟁중 다른세상으로 -85호 크레인, 2011 c0dbc0ba85.jpg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