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인을 경유하여가 아니라 투애니원을 경유하여 ㅇㅇ

 

3월엔 한국에 중국 웹드라마 <샹인> 입덕 1주년을 자축하는 트윗이 물결을 이뤘다(우리 탐라에서만; ㅋ) 허위주(a.k.a. 쥬쥬❤)를 알고 좋아하게 된 게 당연 이 드라마 덕분이었는데, 나는 입덕일은 물론 중국 공산당 타도해야지 안 되겠다고ㅇㅇ 결심<한 계기가 됐던 맴찢 태국 팬미팅 1주년도 기념을 안 하고 지나가 버렸..ㅜ 암튼< 이 드라마를 보고, 쥬쥬 덕질을 시작하며 여러 평지풍파를 관전하고 여러가지를 알게 됐는데, 그 중에 놀라웠던 것 하나는 왕년에;; ㅋㅋㅋ 내가 첨 야오이 볼 때랑은 시절이 엄청 달라져서, 이 드라마를 BL 좋아하는 소녀들과 퀴어들이 함께 즐겁게 본다는 거였다.

 

나는 BL은 순전히 이성애자 여성들의 욕망을 위한 장르라고 생각했고, <샹인>은 그런 이성애자 여성제작자가 이성애자 여성 관객을 노리고 만들었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L도 G도 즐겁게 보고 커뮤니티에서 함께 노니는 걸 보면서 이게 분명 왕년에;;;;는 보이즈러브가 게이를 성적으로 대상화한다는 논쟁이 있고, 후죠시랑 퀴어 각 진영이 건널 수 없는 강이 있어 선을 그었다고 이해했었는데, 그 때랑 완전 다르구나 싶었다. 그리고 생각난 게 투애니원.. 20, 30대 여성들의 마음을, 이야기를 대변한다고 평가받은 이 그룹의 노래는 대부분 30대 남성이 작사 작곡했다. 일부만 가져와 보면

 

2NE1 2nd Mini Album (출처: 나무위키)

트랙

곡명

작사

작곡

편곡

1

내가 제일 잘 나가

Teddy

Teddy

Teddy

2

Ugly

Teddy

Teddy, Lydia Paek

Teddy

3

Lonely

Teddy

TeddyKUSH

Teddy

4

Hate You

Teddy

Teddy

Teddy

5

Don`t Cry[7]

Teddy

Teddy, Lydia Paek

Teddy

6

Don`t Stop The Music

KUSH

KUSH

필강[8]

 

그렇다 테디다 ㅇㅇ 우리가 떠올릴 수 있는 투애니원의 모든 노래 만든 사람이 테디다 ㅋㅋㅋㅋ

 

그래 30대 (보도로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이성애자 남성이 20, 30대 여성의 심금을 울리는 노래를 만들 수 있는데, 이성애자 여성이 퀴어 여성 남성의 감성 자극하는 드라마 못 만들 건 뭐냐? 또 이성애자 독자들과 동성애자 독자들이 BL과 관련해 교집합 없을 건 또 뭐냐? 라고 이해하게 됐고, 결국 이 드라마를 쓰고 만드신 차이지단님을 재삼 찬양하게 되는 것이었다. 끗

 

+ 사실 L 중에 BL 보는 사람들 있다는 건 옛날부터 알았기 때문에 G가 더 신기했다. 작년에 커뮤니티에서 봤던 가장 인상적인 글은 L이라고 밝힌(전부 익명 게시판이다) 사람이 레즈 친구 중에 이 덕질 이해 못 하는 사람 많다고, 여자 좋아하면서 왜 남자 따라다니냐고, 바이라고 생각되는 것 같다고, 그래서 친구들에게도 덕질한다고 얘기하기가 힘들다는 거였다. 그런 고충이...

 

+ 내가 왜 이러고 있냐면... 글 쓰기로 한 걸 안 쓰고 있기 때문에 이러고 있는 것이다 ^ㅇ^ 내일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죽어야지...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2017/04/25 01:12 2017/04/25 01:12

트랙백

http://blog.jinbo.net/taiji0920/trackback/3003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