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만화로 영어 공부를~ 그리고 올만에 삼국지!


삼국지 1권

 

대박 사이트를 찾았다!! 일본 만화를 영어로 번역해서 올리는데, 내가 오래애애앳동안 찾던 [허니물 샐러드]가 요기 잉네 ㅋㅋㅋㅋ

 

믿기지 않아... 따옴표 하나 안 쳤다고 여태 쓴 글이 다 날아갔어.. 분명 중간 저장도 됐었는데 씨부럴 아오...ㅜㅜ 힘을 내야 해!!!! ㅜㅜ

 

요즘 삼국지가 보고 싶던 차에 요코야마 미츠테루의 삼국지 영역본을 웹에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았다. 다른 만화도 너무 많으니 둘러보시압. 왜 여태 이 생각을 못 했을까 싶은데, 만화로, 특히 이미 알고 있는 삼국지로 읽으니까 완전 좋음 ㅎㅎ 실제 공부가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다 ㄱ-;; 다만 영어로 글을 읽을 때는 턱 하고 막히면 진도 나가기가 힘든데 만화는 그림으로 이해가 되니까 단어나 문장이 이해가 안 가더라도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다. 그리고 이거 2권 중반까지 봤는데 영어도 쉽다.

 

모바일 페이지도 있어서 오며가며 읽을 수 있어서 좋다. 너무 재밌으면 중간에 못 끊고 다른 일 아무것도 못 하고 끝까지 봐야만 하는데 이건 끊겨도 나중에 이어서 보면 됨...; ㅎ 일단 요코야마의 삼국지는 한국어로도 번역이 되어 있는데도 여태 보지 않았다. 읽어보니 생각대로 나하고 별로 맞지는 않는다...; 나관중도 안 맞아 -_- 그래도 삼국지가 계속 읽고 싶었고, 연의에 나름 충실한 내용이라고 어디서 줏어들은 일이 있어서 (내 기억을 더듬으면 그런 것 같지도 않은데 내가 잘못 줏어들은 건지) 보는 데까지 볼라고. 근데 너무 많아...;

 

보다보니 등장인물들의 이름 중국식 발음이 궁금해서 찾아봤다.

 

가후 Jia Xu 찌아 쉬
감녕 Gan Ning 깐 닝
강유 Jiang Wei 지앙 웨이
공손찬 Gongsun Zan 꿍쉰 짠
공융 Kong Rong 꽁 륑
관우 Guan Yu 꾸안 위
관평 Guan Ping 꾸안 핑
관흥 Guan Xing 꾸안 싱
괴량 Kuai Liang 꾸웨이 리양
괴월 Kuai Yue 꾸웨이 위에
기령 Ji Ling 찌 링
노숙 Lu Su 뤼 쑤
노식 Lu Zhi 뤼 즈으
도겸 Tao Qian 타오 퀴엔
동승 Dong Cheng 똥 청
등애 Deng Ai 덩 아이
등지 Deng Zhi 덩 즈으
마량 Ma Liang 마 리양
마속 Ma Su 마 수
마초 Ma Chao 마 차오
맹달 Meng Da 멍 따
문추 Wen Chou 원 초우
문추 Wen Chou 원 초우
미축 Mi Zhu 미 쭈
방통 Pang Tong 팡 통
사마염 Sima Yan 시마 옌
사마의 Sima Yi 시마 이
서서 Xu Shu 시 수
서황 Xu Huang 시 후왕 
손건 Sun Gan 쑨 깐 
손견 Sun Jian 쑨 지엔
손권 Sun Quan 쑨 취앤
손소 Sun Shao 쑨 샤오
손책 Sun Ce 쑨 처
순욱 Xun Yu 쉰 유
순유 Xun You 쉰 요우
신비 Xin Pi 신 피
안량 Yan Liang 옌 리양
양수 Yang Xiu 양 시우
양표 Yang Biao 양 삐아오
여몽 Lu Meng 뤼 멍
왕윤 Wang Yun 왕 앤
우금 Yu Jin 위 진
원소 Yuan Shao 위엔 샤오
원술 Yuan Shu 위엔 수
위연 Wei Yan 웨이 앤
유기 Liu Qi 리유 치
유비 Liu Bei 리유 베이
유선 Liu Chan 리유 cos
유장 Liu Zhang 리우 짱
유표 Liu Biao 리우 삐아오
육손 Lu Xun 뤼 쑨
장각 Zhang Jiao 짱 지아오
장로 Zhang Lu 짱 뤼
장료 Zhang Liao 짱 리아오
장비 Zhang Fei 짱 페이
장소 Zhang Shao 짱 샤오
장송 Zhang Song 짱 쑹
장수 Zhang Xiu 짱 시우
장포 Zhang Bao 짱 빠오
장합 Zhang He 짱 허
저수 Ju Shou 쮜 쇼우
전위 Dian Wei 띠엔 웨이
전풍 Dian Feng 디엔 펑
정보 Cheng Pu 청 푸
정욱 Cheng Yu 청 위
정원 Ding Yuan 띵 위엔 
제갈근 Zhuge Jin 쭈거 진
제갈량 Zhuge Liang 쭈거 리양
조비 Cao Pi 챠오 피
조식 Cao Zhi 챠오 즈으
조앙 Cao Yang 챠오 양
조예 Cao Rui 챠오 뤼이
조운 Zhao Yun 쟈오 윈
조인 Cao Ren 챠오 런
조조 Cao Cao 챠오 챠오
조창 Cao Zhang 챠오 짱
조홍 Cao Hong 챠오 홍
좌자 Zuo Ci 쭈오 치
주유 Zhou Yu 주오우 위
진궁 Chen Gong 천 꽁 
진림 Chen Lin 천 린
채모 Cai Mao 챠이 마오
태사자 Taishi Ci 타이슬 치
하후돈 Xiahou Dun 씨아호우 뛴
하후연 Xiahou Yuan 씨아호우 위엔 
허유 Xu You 쉬 요오우
허저 Xu Chu 쉬 쳐 
화흠 Hua Xin 후아 신 
황개 Huang Gai 후앙 까이
황보숭 Huangfu Song 후앙푸 쑹
황조 Huang Zu 후앙 쭈

 

차오차오 >ㅅ< 조조가 너무 좋앙~~ 내년에는 정사를 읽어야겠다

 

이 만화에서는 황건적을 너무 편파적으로 그려서 그게 너무 꼴배기 싫고 유비는 원래... 그렇지 않아도 얼마 전에도 유비 진짜 싫다는 생각을 했는데...;; ㅋㅋ 유비 너무 싫어 나가 죽어< 빨리 조조 나와라 >ㅅ<

 

+ 참 말레이시아 친구한테 남아시아에서도 동아시아처럼 삼국지 유명하냐고 물었더니 어떤지 잘 모르겠고 자긴 안 읽었는데 읽어보겠다 그랬다. 고뤠?! 옛날에 서유기는 드라마로 봤다 그랬는뎅. 말레이시아에 중국계도 많이 사는데. 상관 없나?

 

+

 

천하란 것은 분열이 오래되면 합쳐지고, 합친 지 오래면 반드시 분열된다. (話說天下大勢 分久必合 合久必分)

- 나관중

 

만화에 나온 건 아닌데 이런 말이 첫머리에 나온대매. 깜놀했네 너무 멋있어... -ㅁ- 나관중이란 남자에게 이런 면이..<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