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송, 빨간펜 야광펜

  • 등록일
    2004/08/31 13:34
  • 수정일
    2021/05/14 14:41
  • 분류
    웃겨
차세대 뚫훓송 '김건모송'이 떴다!!
 
"에레레 탁탁탁 닭살닭살 김건모~♬"

난데없이 등장한 엽기송 '김건모송'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 네티즌이 유머사이트에 올린 '김건모송'은 정작 가수 김건모와는 별 관련이 없다. 그가 부른 노래도 아니고, 그가 곡을 쓴 것도 아니다. 원래 터키 축구리그 '갈라타사라이(galatasaray)'팀의 응원가인데 얼핏 들으면 '김건모'라는 발음이 등장한다고 해서 '김건모송'이라고 불린다.

이 네티즌은 '김건모송'의 동영상과 함께 터키어 가사를 일일이 한국어로 받아 적은 가사를 소개했다.
 

 

에레레 탁탁탁 닭살닭살 김건모

에레레 탁탁탁 닭살닭살 김건모

 

참피온 참피온 아싸 김건모

애들이 참피온 아씨 김건모

냐하라 냐히리 냐히리히리

국모는 똘추다 하이 김건모

 

에레레 탁탁탁 닭살닭살 김건모

에레레 탁탁탁 닭살닭살 김건모

에레레 탁탁탁 닭살닭살 김건모

에레레 탁탁탁 닭살닭살 김건모


잘 들어보면 이 응원가 속에는 "김건모" 외에도 '국모는 똘추다", "탁탁탁"이라는 엽기 한국어 발음이 반복적으로 등장한다. '김건모송'이 네티즌들에게 인기를 끄는 이유는 바로 이 때문. 각종 유머사이트는 물론 블로그 사이트에 급속히 퍼져나가고 있다.

요즘 뜨는 또 다른 엽기송 중에는 독일 군가도 있다. 2차대전 당시 '독일 U보트 부대'의 군가라며 떠돌고 있는 이 노래도 음악파일과 함께 한국어 가사가 소개돼 있다.
 

 
 
빨간펜 야광펜 뭘바래야
야광펜 야광펜 팔고있다
빨간펜 야광펜 뭘바래야
야광펜 야광펜 팔고있다
빨간펜 빨간펜 뭘바래야
빨간펜만 모두 함께야


이렇게 사는게 괴로운데
모든게 사는게 귀찮지
이렇게 사는게 괴로운데
모든게 사는게 귀찮지
이래도 이렇게 아는게힘
모르는게 힘 모르는게 힘

이 곡을 놓고 일부 네티즌들은 "빨간펜", "야광펜", "아는게 힘"이라는 발음이 등장한다고 해서 이 노래를 "수능을 준비하는 고등학생의 고단함을 잘 표현한 곡"이라고 평하기도 했다.

이처럼 외국노래 중에 발음이 한국어와 비슷한 것을 따서 만든 엽기송의 대표곡으로 불리는 것은 인도가수 '달러 메헨디'가 부른 '뚫ㅤㅎㅜㄺ송 (원곡명 투낙투낙툰)'이 있다.

한국인에게는 다소 생소한 인도어 가사를 한 네티즌이 "뚫ㅤㅎㅜㄺ뚫ㅤㅎㅜㄺ"이라는 식으로 죄다 한국어로 옮겨 인터넷에 올린 이 곡은 핸드폰 벨소리로까지 만들어지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네티즌들은 이 곡을 들어 "아무리 어려운 발음이라도 다 표현해내는 한글이야말로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글"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김세혁기자/eRunNews.com

 

2004-05-12 15:05:55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