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쓰고 돈벌기

  • 등록일
    2009/10/14 16:44
  • 수정일
    2009/10/14 16:44
  • 분류
    진보불로깅

인터넷 서점 알라딘은 사장이 운동권 출신이라매?

진짠지 어쩐지, 좌파같은 사람들은 알라딘을 많이 이용하더라.

어차피 책을 사야 하고 온라인으로 사자면 알라딘을.. 알라딘은 인문 도서에 특화됐다고도 하고.

인터넷 서점의 생태계는 전혀 파악하지 못해섬..

 

알라딘에 쌩크스투블로거라고 불로거가 자기 불로그에 리뷰하고, 그 리뷰를 통해 알라딘에 방문해서 해당 책과 다른 책을 사면 리뷰 쓴 불로거에게 적립금을 지급해 주는 제도(?)가 있다. 지난 번에 또또님께서는 진보넷에 팀불로그가 생기면, 팀불로그로 리뷰 불로그를 만들어 수익금을 같이 결정해서 쓰면 어떻겠냐고 제안하셨다.

 

빨리 팀불로그가 생겨서 이걸 했음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보니 yes24는 더 쉽게 돈을 벌 수 있네.

현재 진보불로그는 원격글쓰기1가 지원이 안 돼서 개편 후에나 가능하려나 했는데 예스는 원격글쓰기 방식이 아니라서 지금도 할 수 있다.(단 예스에 블로그를 만들어야 함)

 

나는 예전에 예스24 단골이었는데 지금은 여기저기 막 쓴다. 써봐도 잘 모르겠다 무슨 차이가 있고 왜 선호하는 서점이 있는지. 근데 막상 예스24 쪽으로 링크하자니 맴이 쩜 거시기한 것이..

 

글구 서평 써서 돈 버는 거가 왜 켕기지? 번다 그래봤자 얼마나 벌겠노..; 그러니까 한 사람보다는 여러사람이 모여서 팀불로그러 벌면 얼마나 좋아. 어차피 책 살 때 리뷰 읽고 쓰는 거니까 얼마나 좋노.

 

글구 많은 사람이 글 써서 그것만으로 먹고 살 수 있음 참 행복하다고 말하지. 흥흥흥 나는 불매에 대한 명확한 입장이 없고 이리저리 흔들흔들~_~ 리뷰는 원래 하는 거잖아 근데 그 서점의 매출에 도움이 되겠찌
근데 걔네한테도 도움되고 나도 돈벌면 윈윈?!
지는 싸움 같아서 거시기한 거지만
원래 자본주의 사회에서 뭐는 불매하고 뭐는 불매 안 하는 게 얼마나 자의적인가. 거기에 대해 나는 기준이 없다.

 

그러고보니 나는 예전부터 서평 쓰고 돈버는 거에 도전해야지 생각만 하고 생각만 하고 한 번도 한 적이 없다. 뭐 그런 거 있지 않은가 돈 주는 서평대회 되게 많던데. 귀찮아서...;

 

 

+아놔 씨 옘병 아 예스에 야마모토 나오키 레드 문의했는데 안 된데 옘병옘병옘병 아놩로; ㅐ먖뒤ㅡㅏ루 ;ㅁㄴ올 ㅓㅈ묻;ㅐㄹ ㅇㄴ 왜 안 돼 왜왜왜왜왱 이건 에로가 아니란 말야!!!!!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
  1. 다른 사이트에서 쓴 글이 자기 불로그에도 등록되게 하는 거텍스트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