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에 풀어야 할 과학의 의문 +21

  • 등록일
    2006/04/02 23:09
  • 수정일
    2006/04/02 23:09
  • 분류

이라는 책을 읽었다. 너무나 유익해서 요즘 만나는 사람마다 얘기했다.

이 책보다는 여기서 읽은 거. 특히 미친듯이 얘기하고 다닌 게 철새가 어떻게 이동하는지 여태 아무도 모른다는 것. 정말 신기해 미치겠..

 

제목은 잡서같지만 한국 제목이 그런 거고 원제는 좀 다르다. 읽은지 좀 돼서 까먹었지만. 그리고 아직 풀리지 않은 과학의 미스테리 21가지를 싣고 있긴 하다. 근데 그거 얼마 전에 빅뱅이 사실로 밝혀져서 한 챕터 빼야 한다. 게다가 빛이 파동이며 입자라는 것이 학설이 아니라 사실이라고 얼마 전에 들어서 그것도 빼야 한다. 이 책이 쓰인 건 2003년이던가.

 

아주아주 미스테리해 죽겠어, 대체 생물은 어쩌다 발생한 것이더냐아아아

네안데르탈인과 호모 싸피엔스 등의 관계가 계단식 진화과정이라면 그 연결고리는 뭐다냐아아아

 

앗... 궁금증 외에도 많은 걸 알게 되었다. 무척추동물은 피부에서 눈이 생겨났는데 척추동물은 뇌에서 뻗어나왔대=ㅁ= 꺄악 뇌에서 안구가 질질 돌출되는 게 연상되어서 무섭다. 또 최초의 문자가 세금을 계산하기 위한 지배층의 착취를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어느 시대나 가진 자들 무서워 대단해+_+ 기타 등등.. 옛날에 충격의 고대문명에서나 읽은 마야 문명 얘기도 나오고.

 

고등학교 수준의 과학 지식에 재미있는 지식을 좀더 첨가한 금세 보기 좋은 무척 재미난 책. 서점에 있어효★ 나는 빌려봤.. 그 고등학교 때 배운 게 어렴풋이만 기억나고 잘 모르겠는 사람들에게 좋은 책. 평소에 과학에 관심 좀 있고 쪼끔 아는 사람들이 보기엔 너무 쉬운 책일 것 같다.

 

과학아!!! 19가지를 빨리 냉큼 풀어내란 말이다아아아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