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크림 스파게티

  • 등록일
    2011/01/08 23:27
  • 수정일
    2011/01/08 23:27
  • 분류
    의식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별 거 없다<

연초에 신난다고 마트가서 이것저것 샀는데 뭘 만들지 계획 없이 그냥 막 사고, 시간이 없어서 못 만들었더니 재료들이 다 날짜가 간당간당.. 그래서 해 먹었다.

 

굴크림 스파게티

맛있는 레시피를 검색해도 없어서 대충 만들었다. 생크림이 없어서 우유로 했다. 우유도 유통기한이 몇 시간 지났기에 먹어치울라고.. 굴은 유통기한 하루 지나서 다 넣어버렸다. 마늘을 다져서 넣으려고 했는데 까먹었다.

 

일단 야채는 강불에 빠르게 후라이팬을 흔들고 주걱으로 휘저으면서 싱싱하게(!) 볶아야 한다. 이게 너무 재밌다. 근데 아직 잘 못 해서 그렇게 싱싱하게 볶진 않았다.

 

재료는 굴이랑 생크림(없음 우유)만 넣으면 되고 나머지에 필수는 없다. 정석인 레시피가 있는요리가 아니라서..

 

그냥 이태리 요리 일반적으로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마늘을 볶다가 양파도 볶다가 버섯도 볶다가 굴도 넣고 소주 뿌려서 잠깐 볶은 뒤 우유 넣고 팔팔 끓인다 우유는 묽기 때문에 팔팔 끓인다 생크림이면 금세 쫄아드므로 천천히.. (여기서 참고로 제빵용 생크림은 달다, 이거 쓰면 절대 안 된다) 여기다 삶아놓은 브로콜리 올리면 완성! 소금과 치즈가루를 뿌려주면 된다. 근데 파마산 치즈가루를 샀는데 너무 노래서 당황했다. 아 그 치즈가 이 치즉 아니구나.. 치즈는 잘 몰라서. 그라나빠다노?? 뭐였지 -_-;;;; 뭐 그런 건데;;;

 

새우 샐러드

새우는 대가리는 떼어내고 손질한다. 새우도 시간이 지나서 썪는다고 언니가 냉동해놨다. 해동법은 의외로 간단했다(내가 발견) 뜨거운 물에 잠깐 담궈놨더니 금세 흐물해졌다. 너무 오래 담갔다가 살짝이라도 익으면 별로니까 살짝 담갔다가 건져서 바로 손질. 꼬리를 남기는 게 이태리 요린데 난 꼬리 안 좋아해서 다 떼어냄.

 

등을 가르고 새우를 볶아야 하는데 또 까먹었다. 마늘, 양송이 넣고 볶다가 손질한 새우 넣고 소주 넣어서 빠르게 볶아낸다. 새우는 다 익으면 딱딱해서 맛이 덜하다 근데 맨날 실패한다.

 

양상추 사놓은 거랑 집에 있는 시들해지는 상추로 풀을 준비. 드레싱은 따로 없어서 그냥 한국식으로 간장 1+ 설탕 1+ 식초 1에 깨를 갈아서 넣어서 만들었따. 샐러드를 먹은 언니는 나보고 요리사같다고 세 번 말함 ㅋ 맛있긔..

 

크림 스파게티에 굴소스랑 고추기름 넣으면 그렇게 느끼한 맛이 완전 사라지고 맛도 엄청 좋은데 집에 굴소스 유통기한이 10개월쯤 지나서 그냥 안 먹었다 -ㅅ- 굴소스같은 거 좀 작은 병에 담아서 팔았으면 좋겠다. 유통기한 지나서 버리는 소스가 너무 많아........ 흑흑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