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주봉 울다

  • 등록일
    2005/07/11 14:23
  • 수정일
    2005/07/11 14:23
  • 분류
    우울한일기

초딩 3, 4학년은 반이 고대로 올라가서 친구가 다 같았기 때문에 그 2년간 일어난 일은 어느 쪽에 속하는지 헛갈린다.

아무튼 그 2년 중 한 해에 나는 아빠가 보던 야한 비디오가 집에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친구들에게 말하니(몽땅 여자) 다들 보고 싶어해서 방과 후 다같이 우리집에 같다.

한 7, 8명 정도 되었던 것 같은데.

 

영화를 맨처음으로 감지 않고 그냥 틀었는데 당시 한지붕 세가족에 만수 아빠로 출연하던 최주봉 씨가 하얀 팬티만 입고 이상한 표정을 하고 있었다. 막 흰 천이 날리고 팬티만 입은 언니가 울었던가, 아무튼 누워 있었다.

 

몇 명은 참지 못 하고 내 방으로 뛰어갔다. 나는 영화를 보기 싫었지만 약한 모습=ㅅ= 보이기 싫어서 할 수 없이 보던 차에 걔네들을 달래러 따라갔다. 그 중에 눈이 크고 무척 예뻤던 애가 기억나는군...-_-; 암튼 걔네들은 울었다=_= 울면서 쟤네들도 그만 보라고 해... 그러면서 울었다.

 

나는 안방에 가서 야 그만 보자 그러는데 두명인가 세명이 끝까지 보겠다고 했다. 그 열 살 아니면 열 한 살인 여자애들이 왜 울었는지 그게 이상하다. 뭘 알고 뭘 느낀 건지 지금 나로선 모르겠다.

 

울었다고 하니까 또 생각난다. 그러고보니 그 때 나쁜 짓도 많이 하고... 그랬구나 정말로. 3, 4학년 때 나쁜 짓을 제일 많이 했다. 도둑질도 하고-_-.

 

생일파티에 갔는데 한 열 명 넘었던 것 같고 역시 또 여자애들만 있었는데 누군가 술을 마실 줄 안다고 했다. 나는 손에서 피가 났을 때 소주에 손가락을 담군 적이 있는데 그래도 먹지도 않았는데 먹을 줄 안다고 또 뻥을 쳤다. 그랬더니 정말로 사다가 마시자고 했다-_-

 

그 동네가 우리 엄마 가게 하던 동네라 슈퍼 아줌마랑 내가 아는 사이었는데 그래서 내가 맥주를 사올 인간으로 파견되었다. 아줌마가 "엄마가 사오라고 했니"라고 묻는데 끄악 되게 두려웠다. 엄마한테 물어보면 어쩌지... 그래도 이미 엎지러진 물이라서 사서 뱃속에 감춰서 친구네 들어갔다.

 

우리는 일단 문을 잠구고 글라스에 따라서 한 입씩 돌아가며 마시는데 생일의 주인공이며 최주봉 보고 운 애 중에 한 명인 애가 울기 시작했다. -_- 야 울지 마 왜 그래 그러는데 나는 입안에 있는 맥주가 너무 삼키기 싫어서 볼따구를 불룩하게 하고 가만히 있었는데 친구들이 마시라고 그러면서 부침개를 입안에 쑤셔넣었다. 오액... 그 순간 생일인 애 엄마가 문을 두들기며 너희들 뭐하냐고 문을 열라고 하셨다. 우리는 마구 서두르며 술 흔적을 지웠고 나는 혼란을 틈타서 맥주랑 부침개를 뱉었다-_-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게 생일인 애가 우니까 불까봐 두려워... 걔를 커튼에 감췄다-_- 아줌마 문따고 들어오시고... 커튼 뒤에서 울고 있는 걔를 꺼내가셨다; 우리는 걔한테 절대로!!! 말하면 안 된다고 뭐 거의 으름장을 놓다시피 했는데 걔는 말해 버렸다. 그리고... 나는 엄마한테 맞아 죽을 뻔 하고 주모자로 찍힌 우리반 반장이랑 놀지 말라는 엄포를 받았다. 그 때까진 엄마가 걔를 되게 좋아했는데, 왜 걔가 주모자로 찍혀서 맨날 같이 놀지 말라고 했지만 6학년 때까지 제일 친했다.

 

암튼 걔는 왜 맨날 우는 거야? 걔 또 울었었다. 우리 집에서 4명 정도가 장난전화를 자주 했는데 한 번은 자동응답기가 걸렸다. 거기에 "수봉공원에 당신 자식을 납치해 왔으니 3천만원을 가지고 내일까지 나오라"고 녹음을 했다. 그리고 깔깔 대고 웃다가 괜히 우리끼리 전화추적하면 어떡하지? 경찰이 잡으러 오면 어떡하지? 얘기를 하다가 걔가 울었다-_- 그래서 다음날 너무 걱정이 되어 학교에서 토론을 하고 집에 와서 그냥 내가 전화를 다시 걸었다. 아줌마가 받는데 너 어제 전화한 애지! 그랬다. 나는 갑자기 울음이 터져서 잘못했어요 다신 안 그럴께요 그랬다. 아줌마는 알았다고 신고는 안 하겠다고 그러지 말라고 좋게 말씀해 주시곤 끊었다.

 

후우 그 뒤로 장난전화는 계속 했어도 질 나쁜 장난전화는 안 했다. 아 난 요즘에 3, 4학년 정도 된 여자애들이 너무 이쁘던데, 너네도 이런 짓 하구 있니? 하하 나쁜 짓이 자꾸 떠올라서 이제 그만~~

 

앗참 최주봉 얘기는 어제 최주봉 아들을 티비에서 보고 갑자기 생각났다. 후에 듣길 우리 언니도 그거 보고 그 때부터 최주봉 싫어졌다고 했다. 나랑 내 친구들도 다 싫어했다-_-

진보블로그 공감 버튼트위터로 리트윗하기페이스북에 공유하기